타이토, 레이저 디스크 게임 HD 리마스터 타이토 LD 게임 콜렉션

 타이토, 레이저 디스크 게임 HD 리마스터 ‘타이토 LD 게임 콜렉션’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고정 게임입니다. 사진 90년대 초반에 LD라는 미디어 매체가 유행했습니다. vhs보다 화질도 좋고 크기는 레코드판 정도였습니다. 또한 무거웠습니다. 이걸 게임에도 사용했는데 영상을 송출하다 순간에 조이스틱으로 조작하면 간단히 좌우 위아래 또는 상호동작으로요 순간 찰나에 피하거나 다른길로 가는 익터랙티프 게임으로 반응 속도에 따라 게임 오버가 될수도 계속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해봤는데 난이도는 높은편이었습니다.

요즘 고전 게임을 다시 선보이는 회사들이 많은데요 제생각에 과거 들인 제작비가 아깝기도하고 다시 좋게 고화질로 선보이며 매출을 올리는 방법으로 재발매하는듯하며 스위치에 이런 현상이 큽니다.


애니 만화 선진국 일본 답게 다양한 소재의 게임들이 존재한ㄷ.

특히 애니메이션 동화 캐릭터 디자인은 매우 높은 수준이며 수출 효자이다. 

1984년 아케이드 센터에 비싼 기계로 선보이고 나중에는 가정용으로도 이식했다.



이 게임은 왠지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기사가 공주 구하는 게임을 일본식으로 따라한듯하다.

타임갈은 특이 잘만들어진 게임이다.



타임갈 HD 리마스터 타이토 LD 게임 콜렉션이 발매된다.

80년대 아케이드 센터에서 이런 게임은 매우 고급스러웠으며 물론 플레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았다. 

일본에서 먼저 발매한다. 12월 14일 발매

개인적인 생각으로 고전 게임을 최근 다시 내놓는건 매우 좋은 현상이라 생각한다. 한편으로 진정한 게이머는 어릴적 본 게임을 하지 못한 아쉬움으로 다시 그 게임을 성인이 되어서 가족과 같이 즐길수있기 때문이다. 


onestory202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원피스 1087화 번역 스포일러 최신화 리뷰

프론트미션 리메이크 리뷰 PC 스팀, FRONT MISSION 1ST: REMAKE

블레임 만화책 리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