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픽사의 최신작으로 한국인 제작진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물과 불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캐릭터의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개봉 초기 큰 관심이 없다 재미를 증명하고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객이 보고 있습니다. 물론 cg애니를 좋아하신다면 후회없는 영화 선택입니다.
엘리멘탈포스터
포스터를 봐도 뭔가 불타오르는 가령한 느낌 그리고 물의 축축한 이미지가 강렬합니다. 뭔가 이 영화의 캐릭터들은 끌어들이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 작품은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보여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평화롭게? 살고있는 장소는 엘리멘트 시티입니다. 앰버는 항상 밝은 성격의 유쾌한 불을 연기합니다. 감정이 가득한 웨이드 물을 만나 두 캐릭터는 어울리지 않을것 같지만 우정을 쌓아갑니다. cg기술 노하우가 있는 매우 멋진 비쥬얼 영상을 보장합니다. 의외로 영화 극장에서는 성인분들이 많이 보러 오셨습니다. 역시 어릴적 토이스토리 같은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세대라 거부감 없이 즐길수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픽사의 인기 작품 업의 칼 할아버지 그리고 강아지 더그의 잛은 영상이 흐릅니다.
캐릭터 들은 원소의 등장입니다. 시작은 불의 원소 엄마 신더 루멘 그리고 아빠 버니 루멘은 고향을 떠나 엘리멘트 시티로 이사하고 파이어 플레이스라는 가게를 옆니다. 그리고 두사람은 딸 앰버를 낳게됩니다. 가게를 딸 앰버에게 주고싶지만 딸 앰버와 가게는 잘 어울지지 않습니다. 가게의 세일이 시작되고 딸 앰버가 가게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버릇나쁜 손님때문에 화가나서 지하실에 갑니다. 지하 수도 파이프가 터져 물이 새어나오고 물레서 웨드가 라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멋지군요~ 그는 시청에서 조사관으로 일합니다. 그리고 가게의 문제를 보고하기위해 떠납니다. 앰버가 가게에 위기를 가져올수있어 쫓아가지만 보고되어 가게를 내릴 위기에 빠지고 물 캐릭터 웨이드는 앰버를 도와주기로 하고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은 2016년 개봉한 디즈니 픽사의 굿 다이노 연출을 맏은 피터 손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1977년생 이며 부모가 한국인 이민자 출신입니다. 또한 픽사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일을 했습니다. 미국에 이민해 가게를 열어 정착하는 이민자들의 이야기도 이 작품에 살짝 묻어났습니다. 그래픽이 매우 좋으며 웅장합니다. 캐릭터는 단순해보이지만 환경 배경은 매우 예술적입니다.
내용은 그리 특별한것은 느껴지지 않으며 다소 지루함을 보면서 느낄수도 있습니다. 평범한 사랑 이야기라고나 할까요. 픽사의 고유의 따뜻한 정서감은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 넘치는 연출 장면을 볼때는 매우 좋습니다.
보면서 인종을 원소로 표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불은 이민자 한국인 그리고 물은 부유층 백인 가정 흙은 흑인 계층이며 바람은 유럽인으로 묘사한 느낌입니다. 감독 또한 이민2세로 자라며 경험한 요소가 영화에 숨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비스테리아를 보기위해 불이 아버지와 시청에 갔으며 불이란 이유로 보지 못하는 장면은 감독이 경험한 사실이라고합니다.
가상의 도시 4원소 엘리멘트 도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영화라고 느껴집니다.
또한 영화에는 여전히 픽사의 감성이 잘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주는 멋진 cg비쥬얼은 영화를 봐야하는 큰 장점입니다. 그래픽 그리고 내용을 잘 다루는건 픽사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정말 많은 정성이 들어간 작품으로 느껴졌으며 한국인의 정서도 느껴지며 사랑스러운 작품으로 기억합니다. 뛰어난 더빙 자막으로 시청하는데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남녀노소 가족과 같이 볼수 있는 작품으로 OST도 매우 좋습니다. 꼭 보세요.
원피스 1087화 번역 스포일러 최신화 이 글은 인기 일본 장수연재 만화 원피스의 최신화 1087화의 스포일러 정입니다. 또한 저의 생각을 전합니다. 한달 정도 휴재를 가진 호다 작가는 술수술로 인한 회복기를 거쳐 팬들이 기다리는 원피스 1087화의 연재를 완료했습니다. 원피스 1087화 번역 스포일러 최신화 표지입니다. 이번화는 1087화 : 군함 백 이라는 제목입니다. 장소는 G-1 해군 기지입니다. 브랜뉴는 풀보디와 쟝고한테 거의다 부셔진 거대한 군함을 보여주는데요 해당 군함이 가프가 이용하던 군함 백 이라고 군함 샌드백으로 불립니다. 정말 재미있는 설정입니다. 그러나 두 척이 존재하는것은 아오키지가 나머지 한 척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합니다. 가프 그리고 아오키지는 이 군함백을 사용할때 규칙이 있는데. 조건으로 능력 또는 패기를 이용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장소는 벌집 하치노스로 바뀌는데요, 가프는 산후안 울프를 바다 속에 빠뜨리고 해적들이 울프를 도와주려합니다. 이때는 동료애가 느껴집니다. 바스코 샷은 입에서 불을 뿜고 가프가 전에 처리한 해적들을 방패로 이용합니다. 곧 불타는 해적들을 던지는 '해적 파이어볼' 스킬로 마을이 타버립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기술입니다. 소드 멤버들이 미리 군함에 구출된 민간인을 태우고 해상으로 탈출합니다. 이제 벌집에 남 가프, 코비, 그루스 가 남습니다. 이제 중요한 상황이 펼쳐지겠네요. 그루스가 말합니다 저도 해군의 미래인가요, 가프 씨...?" 가프의 반응은 미미해서 들은체 하지 않습니다. 쿠잔이 반은하자 가프가 이곳은 자기에게 모두 맡기라고하며 코비 그리고 그루스한테 떠나라고 지시합니다. 코비는 해적한테 위험에 빠진 여잦 보고 도와줍니다. 그러나 코비는 속습니다. 그 여인은 해적섬의 해적이라 함정에 빠진 상황입니다. 이어 시류는 투명 상태로 코비에게 칼로 위협합니다. 가프는 시류의 칼을 막아 대신 찔리는 상황입니다. 이 장면은 마치 스쿼드의 칼 찔린 흰수염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
프론트미션 리메이크 리뷰 PC 스팀, FRONT MISSION 1ST: REMAKE 이 글은 90년대 슈퍼 패미콤으로 발매했던 스퀘어사의 턴방식 게임 리메이크판의 게임의 리뷰를 전합니다. 필자는 1990년대 게임 잡지를 통해 스퀘어에서 자작을 발표한 턴방식 메크 로봇의 전략 전투 게임의 정보를 본적이 있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는 파판 시리즈의 일러스트 작가의 그림으로 스퀘어 게이머들에게 친근감으로 다가왔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정해진 스토리의 선형적인 이야기를 보며 스테이지 돌파 방식입니다. 특징은 자신의 전투 로봇을 커스텀해 다양한 전략 방식으로 싸우고 강화할수있습니다. 리메이크판 스위치로 먼저 발매했으며 정식 한글이 없습니다. pc판 또한 한글 지원이 없어 아쉬운 단점입니다. 하지만 리메이크는 잘뽑아져 나온 모습입니다. 원작의 용량 제한으로 해상도가 좋지 않았던 도트 그래픽을 3d로 다시 제작했습니다. 인물의 초상화도 다시 수정했는데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단지 위에 덧칠한 그림입니다. 원작의 도트 그래픽의 게임도 좋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마치 건담 같이 가상의 세력 세계관이 있어 스토리도 밀리터리 느낌이 있으며 sf요소도 강합니다. 무기도 현실감이 있으며 이 프론트 미션의 시리즈는 이전에도 여러 타이틀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만큼 매니아 팬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육중한 로봇을 타고 전장을 누비는 방식은 꽤 매력있고 재미있습니다. 3d로 다시 만들어진 매크의 기체 모습은 매우 새롭다. 그리고 캐릭터의 얼굴 그림은 원작의 도트 그래픽위에 다시 레이어를 이용해 디지털로 그린 모습니다. 다시 새롭게 그렸다면 좋았을 듯하다. 90년대 그리고2000년 초기 에 시리즈가 적극적으로 출시되어 팬들도 많다. 그만큼 pc 리메이크는 향수에 빠져 구매를 유도한다. 5편까지 리메이크가 계속 출시되길 바란다. 리메이크판은 원작을 잘 이식했으며 현세대에 맞게 잘 만들 게임으로 평가합니다. 최근에는 90년대 인기 게임 특히 슈퍼패미콤의 명작 게임을 리메이크로 출
블레임 만화책 리뷰 후기 이 글은 넷플릭스에서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한 애니 그리고 만화책 원작에 대한 감상 리뷰를 전합니다. 블레인은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외국에선 꽤 팬이 형성되어있는 작품으로 작가는 건축을 전공했던 인물로 만화속에는 웅장한 거대 건축물의 장면이 대거 등장한다. sf적인 요소가 강하며 어둡고 주인공도 과묵하다. 작은 권총 모양의 무기를 소지했는데 매우 특별한 무기로 강력한 화력으로 전투에서 큰 도움을 얻는다. 초창기 한국에 발행된 단행본을 필자는 가지고 있으며 퀄리티는 그리 좋지 않다. 인쇄도 그다지 좋지 않지만 몇년전 화보 스타일의 크기로 월리티가 좋은 인쇄로 단행본이 발매했으며 지금은 몇몇권은 구하기 쉽지 않다. sf세계관으로 매우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작품이었지만 연출이나 전투 장면 그리고 상상하기 어려운 부분을 만화의 일러스트 방식으로 정교하게 표현했다. 내용을 이해하는데는 매우 불친절하며 상황 대화를 열심히 읽어도 어려운 구석이 많다. 하지만 웅장한 그림체나 스케일이 이것을 커버한다. 이후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애니판은 cg의 카툰 렌더링 방식으로 표현했는데 짧게 재구성해 제작했으며 그럭저럭 내용을 알수있었다. 애니판의 연출이나 그래픽은 매우 좋다. 작가의 첫 장편작이며 세계적 인기작가가되었다. 작가 니헤이 츠토무는 윌 스미스 주연의 아이, 로봇의 로봇 디자인을 담당하기도했다. 영화와 매우 잘 어울렸다. 블레임은 접근하기 쉽지 않은 내용이지만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어두움 sf의 분위기를 가득담은 작품으로평가한다. 또한 필자는 이블레임으로 니헤이 츠토무작가의 팬이 되었으며 그의 작품들을 틈나는데로 찾아보고있다. 나중에 발매한 단행본 6권으로 구성 캐릭터들의 디자인은 애니판을 따르며 원작과 많이 다른다. 넷플릭스 애니판의 cg 화면은 카춘 렌더링 방식이다. 셀화 같지만 사실 cg이며 셀을 모방한 렌더링 유료 렌더링으로 출력했다. 원작 블레임의 만화 작화 느낌은 이렇다 아이로봇 영화의 로봇을 디자인한 바탕이다. 왼쪽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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